코스트코는 ?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전 세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중소기업 회원님이 재판매와 일상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제품을, 개인 회원님의 개인적 필요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수백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코스트코는 편리하고 전문화된 부대시설, 특별한 회원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회원님께 보다 더 즐거운 쇼핑경험을 만들어 드리기 위한 코스트코의 노력입니다.

코스트코는 1983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1993년 10월, 코스트코와 1976년부터 회원제 할인매장의 선구자 역할을 한 프라이스클럽이 합병되면서 프라이스/코스트코가 되었습니다. 그 후 1997년 1월, 창고형 할인매장이 아닌 프라이스엔터프라이즈가 분리되면서, 코스트코 컴퍼니로 바뀌었고, 1999년 8월 30일, 델라웨어에서 워싱턴으로 재통합하면서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COST"라는 심벌로 나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코스트코 세계 본사는 워싱턴주, 이사콰에 위치해 있으며, 광명점에 한국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의 창고형 할인매장에서는 품질이 뛰어난 다양한 제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식료품, 과자, 가전제품, TV, 자동차 용품, 타이어, 완구, 하드웨어, 스포츠 용품, 보석, 시계, 카메라, 서적, 가정용품, 의류, 건강 및 미용용품, 가구, 사무용품 등의 광범위한 국내외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의 자사 브랜드(PB)는 제조업체 브랜드(NB)보다 경쟁력 있는 품질의 커클랜드 시그니춰 입니다. 커클랜드 시그니춰 제품은 주스, 쿠키, 커피, 견과류, 가정용품, 여행용 가방, 가정용 기기, 의류, 세제 등 전 품목을 망라합니다.

코스트코 회원은 비즈니스와 골드스타 회원으로 나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은 사업자를 위한 것이며, 골드스타 회원권은 개인용으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개인을 위한 것입니다. 모든 회원권은 가족 카드 1매가 포함됩니다.

코스트코와 코스트코의 비즈니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미증권거래위원회(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의 회사정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중보증제

  • 상품보증제 : 상품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회원보증제 :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코스트코의 컴퓨터 제품의 반품정책

  • 모든 일반 개인용 컴퓨터 및 노트북에 대한 코스트코의 반품정책은 구매일자로부터 6개월 이내에 가능합니다. 구매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모든 서비스 및 기술적인 지원이 컴퓨터를 제조한 회사에서 보증하는 보증한도 내에서 해당 제조사가 직접 지원을 하게 될 것입니다.

주요 정보

전세계 매장 수:

  • 653개 (2014년 5월 31일 현재)

전세계 매장 위치:

  • 미국 40개 주 및 푸에르토리코 : 463개
  • 캐나다 9개 주: 87개
  • 멕시코 18개 주: 33개
  • 영국: 25개
  • 일본: 19개
  • 대만: 10개
  • 한국: 11개
  • 호주: 5개

멤버십 회원수 (2012년 9월 2일 현재):

  • 6,740만명

일반 매장 규모:

  • 13,260평방미터 (4,020평)

연매출(2011년 회계연도 – 2012년 9월 2일 마감 기준):

  • $99.1억 달러

회계연도 마감

  • 8월 31일에 가까운 일요일

직원 수(전세계):

  • Full Time 과 Part Time 직원 160,29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