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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코스트코 코리아 입니다.
코스트코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코스트코 "이용약관" 개정 내용을 사전 공지하여 드립니다.


1. 약관 개정 주요 내용 :

개정 전 개정 후
전문

본 이용약관(“본 약관”)은 주식회사 코스트코 코리아(“코스트코” 또는 “당사”)의 매장 이용, www.costco.co.kr(“본 웹사이트”)의 이용 및 코스트코의 본 웹사이트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공급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후략)
전문

본 이용약관(“본 약관”)은 주식회사 코스트코 코리아(“코스트코” 또는 “당사”)의 매장 이용, www.costco.co.kr(“본 웹사이트”)의 이용 및 코스트코의 본 웹사이트(모바일 웹, 앱 등 포함)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제공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한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현행과 같음)
회원권 원칙

(생략)
회원권 원칙

(현행과 같음)
본 웹사이트의 이용

(생략)
본 웹사이트의 이용

(현행과 같음)
정의 및 해석

(생략)
정의 및 해석

(현행과 같음)
제 1 장 회원권 구매 및 이용 관련

제 1 조 코스트코 회원권


1. 만 19세 이상 자격을 갖춘 일반 개인은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 1 장 회원권 구매 및 이용 관련

제 1 조 코스트코 회원권


1. 만 19세 이상 자격을 갖춘 일반 개인은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개인 회원의 경우 1인당 1개의 골드스타 회원권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단, 비즈니스 회원의 경우 골드스타 회원권과 별도로 사업장(사업자 등록번호 기준)당 1개의 비즈니스 회원권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의 회원 가입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이를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권을 철회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2. 당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의 회원가입 조건이 맞지 않거나 회원 가입 신청시 기재한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회원 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회원이 법률 및 약관을 위반하거나 회원 제도 등을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권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본 회원권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관행 등 코스트코가 책정한 모든 규정의 대상이 되며, 이 규정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3. 본 회원권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관행 등 코스트코가 책정한 모든 규정의 대상이 되며, 이 규정은 각 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있습니다.
제 2 조 회원에게 위험부담이 없는 100% 만족 보증제

(생략)
제 2 조 회원에게 위험부담이 없는 100% 만족 보증제

(현행과 같음)
제 3 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회원의 권리를 존중하며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는 관련 정책 및 관행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www.costco.co.kr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코스트코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에 따라 엄격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개인정보 보호 관련 사항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조 가격

상품에는 제품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며 가격과 제품 설명, 아이템 번호는 상단의 철제 선반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 4 조 상품정보

상품에는 제품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며 가격과 제품 설명, 아이템 번호는 상단의 철제 선반 또는 웹사이트 상품 상세 페이지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권 및 연회비

1 ~ 4항 (생략)
제 5 조 회원권 및 연회비

1 ~ 4항 (현행과 같음)
5. 회원권 분실 또는 도난시 회원 데스크로 즉시 알려주십시오.5. 회원권 분실 또는 도난에 주의하여 주시고 만약 분실 또는 도난시 즉시 회원 데스크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6 ~ 7항 (생략)6 ~ 7 항 (현행과 같음)
8. 회원은 쇼핑을 마친 후, 매장을 나가실 때 구매 영수증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영수증 확인 제도는 회원 본인에게는 구매한 제품에 대하여 정확히 계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재고관리를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삭 제 >
9. (생략)
8. 가족회원권은 본 회원권에 추가되는 카드이며, 본 회원의 배우자 또는 동거인 (주민등록상 동일세대 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중 1인에게 발급됩니다. 가족 회원권 발급 시 신분 확인을 위해 본 회원 및 가족회원의 주민등록증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10. 회원권을 분실 또는 도난당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진의 무단 사용에 주의하십시오. 매장 방문 시 회원은 비회원을 2명까지 동반할 수 있으며, 상품 구입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삭 제 >
제 6 조 회원권 갱신, 추가 및 말소

1 ~ 3항 (생략)
제 6 조 회원권 갱신, 추가 및 말소

1 ~ 3항 (현행과 같음)
제 7 조 지불방법

1 ~ 2항 (생략)
제 7 조 지불방법

1 ~ 2항 (현행과 같음)
3. 본 회원은 가족회원의 구매 내역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본회원 또는 가족회원이 제시한 수표가 은행에서 반송된 경우, 당사의 요청이 있으면 즉시 수표 액면가를 보충하고 서비스 수수료 및 기타 발생경비를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3. 본 회원은 가족 회원의 구매 내역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본 회원 또는 가족 회원이 제시한 수표가 은행에서 반송된 경우, 본 회원은 당사의 요청에 따라 즉시 수표 액면가액과 서비스 수수료, 기타 발생 경비를 코스트코에 지급해야 합니다.
4. 당사가 법적 조치에 따라 수표에 제시된 손해 금액을 징수할 때 수표를 작성한 회원은 법정에서 제시된 손해에 대해 법률에 의거 적절한 책임을 집니다.<삭 제>
4. <신 설>4. 회원권이 아닌 One-Day Pass (상품권)를 소지한 일반 소비자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할인혜택이 적용되지 아니하며, 일부 수량제한 판매 상품은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연회비 환불

1. (생략)

제 8 조 연회비 환불

(현행과 같음)
2.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삭 제>
제 9 조 상품의 부가가치세액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의 판매 가격에 부과된 부가가치세 납부에 동의합니다.
제 9 조 상품의 부가가치세액

<삭 제>
2. 회원이 사업과 관련하여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분기별로 세무서에 신고하셔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상품 판매 시 부가가치세법에 의거하여 신용카드 매출전표 및 현금영수증 발급 분에 대해 (세금) 계산서를 중복 발행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사업과 관련하여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분기별로 세무서에 신고해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상품 판매 시 부가가치세법에 의거하여 신용카드 매출전표 및 현금영수증 발급 분에 대해 (세금) 계산서를 중복 발행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일반정책

1. (생략)
제 10 조 일반정책

1. (현행과 같음)
2. 매장 내 쇼핑시 동행한 자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부모에게 있으며 항상 자녀를 주의 깊게 보살펴야 합니다.2. 매장 내 쇼핑시 동행한 자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부모 또는 보호자에게 있으며 항상 자녀를 주의 깊게 보살펴야 합니다.
3. 매장 출입 시 당사는 회원의 가방, 배낭, 서류가방 등을 조사할 권리가 있습니다.3. 당사는 회원이 매장에 출입할 경우 보안상 이유 등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가방, 배낭, 서류 가방 등 회원의 소지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협조하지 않을 경우 매장 출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구매한 상품 가격을 정확하게 지불하였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매장을 나갈 때 영수증과 구매 상품을 확인합니다.4. 회원은 퇴점할 경우 상품 구매 영수증과 상품을 직원에게 제시하여야 합니다. 영수증 확인 제도는 회원에게는 구매하신 상품에 대해 정확히 계산이 된 것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며, 당사가 재고를 정확하게 관리하는데 있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5. 매장 입장 시 회원님의 안전을 위하여 셔츠와 신발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5. 매장내에서는 안전 사고에 따른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셔츠와 신발 등 상시 적절한 복장을 착용해야 합니다.
6. 매장 내에서는 금연하며, 사진 촬영 및 반려동물의 반입은 금지합니다.6. 매장내에서는 흡연 및 허가되지 않은 사진·동영상 촬영 등이 금지되며, 반려 동물은 시각 장애인 도우미견 등 법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장이 제한됩니다.
7. 미성년자에게는 주류를 판매하지 않습니다.7. 미성년자에게는 담배 및 주류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8. (생략)8. (현행과 같음)
제 11 조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1.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와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의 신규 회원 연회비는 80,000원 입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의 자격은 본 회원과 가족카드 소지자에만 해당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에 추가된 Add-on(애드온) 회원들은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존 비즈니스 및 골드스타 회원이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은 비즈니스 47,000원, 골드스타 회원 41,500원이며, 업그레이드 비용은 현재 멤버십에 남아있는 개월 수에 따라 비례되어 계산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 중 1원 단위는 절사 됨) 비즈니스 회원과 골드스타 회원을 위한 회원약관은 이그제큐티브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은 세대 및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홀세일은 2% 리워드를 드리는 이그제큐티브 프로그램을 임의로 언제든지 중단 또는 변경하여 회원을 탈퇴시키거나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회비 또는 업그레이드 비용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2% 리워드를 받으려면 회원은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 11 조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1.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와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의 신규 회원 연회비는 80,000원 입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의 자격은 본 회원과 가족카드 소지자에만 해당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에 추가된 Add-on(애드온) 회원들은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존 비즈니스 및 골드스타 회원이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은 비즈니스 47,000원, 골드스타 회원 41,500원이며, 업그레이드 비용은 현재 멤버십에 남아있는 개월 수에 따라 비례되어 계산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 중 1원 단위는 절사 됨) 비즈니스 회원과 골드스타 회원을 위한 회원약관은 이그제큐티브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은 세대 및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홀세일은 2% 리워드를 드리는 이그제큐티브 프로그램을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회비 또는 업그레이드 비용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2% 리워드를 받으려면 회원은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생략)2. (현행과 같음)
3. 2% 리워드 계산
리워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제약을 전제로 합니다. 본 회원과 가족회원이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에 한하여 리워드 금액에 포함됩니다. 리워드는 부가세와 할인쿠폰 금액을 제외한 구매액의 2%이고,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매장 계산대에서 거래한 대부분의 구매가 포함됩니다. 리워드에는 다음의 사항들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a) 코스트코 연회비, 기프트 회원권, 추가 배송비용, 코스트코 상품권, 주류, 자선기부금, 타이어 장착비용, 자동차 배터리 장착 비용, 푸드코트 b) 본 회원과 가족회원 이외에 Add-on(애드온)회원이 구매한 내역 c) 불법 거래 d) 환불한 물품에 대한 2% 리워드 금액 e) 셀비지 품목 구매 f) 특별 행사 품목으로 코스트코 홀세일이 리워드 적립 대상에서 제외됨을 명시하고 판매하는 물품.

바우처는 연회비 만기월의 3개월 전까지 누적된 리워드 금액으로 발행됩니다. 이후 만기일까지 적립되는 리워드는 다음 연도 바우처 발행시 합산되며, 발행된 바우처는 회원권 갱신 후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내 매장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갱신 기한은 회원권 기한이 만료되는 달의 말일까지입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당일부터 리워드 적립이 시작됩니다. 리워드 바우처가 발송되기 전 이그제큐티브 회원에서 일반 회원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시 이 시점까지 적립된 모든 리워드가 소멸됩니다. 이 경우 업그레이드한 비용은 전액 환불됩니다. 다운그레이드 후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다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그 전에 적립된 리워드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3. 2% 리워드 계산
2% 리워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제약을 전제로 합니다. 본 회원과 가족회원이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에 한하여 리워드 금액에 포함됩니다. 리워드는 부가세와 할인쿠폰 금액을 제외한 구매액의 2%이고,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매장 계산대에서 거래한 대부분의 구매가 포함됩니다. 리워드에는 다음의 사항들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a) 코스트코 연회비, 기프트 회원권, 추가 배송비용, 코스트코 상품권, 주류, 자선기부금, 타이어 장착비용, 자동차 배터리 장착 비용, 푸드코트 b) 본 회원과 가족회원 이외에 Add-on(애드온)회원이 구매한 내역 c) 불법 거래 d) 환불한 물품에 대한 2% 리워드 금액 e) 셀비지 품목 구매 f) 특별 행사 품목으로 코스트코 홀세일이 리워드 적립 대상에서 제외됨을 명시하고 판매하는 물품.

바우처는
회원 가입기간 만료일의 3개월 전까지 누적된 리워드 금액으로 발행됩니다. 이후 만기일까지 적립되는 리워드는 다음 연도 바우처 발행시 합산되며, 발행된 바우처는 회원권 갱신 후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내 매장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갱신 기한은 회원권 기한이 만료되는 달의 말일까지입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당일부터 리워드 적립이 시작됩니다. 리워드 바우처가 발송되기 전 이그제큐티브 회원에서 일반 회원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시 이 시점까지 적립된 모든 리워드가 소멸됩니다. 이 경우 업그레이드한 비용은 전액 환불됩니다. 다운그레이드 후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다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그 전에 적립된 리워드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회원께서는 이그제큐티브 회원 자격 유지 실익 및 리워드 소멸에 관한 주요 내용을 충분히 검토하신 후 다운그레이드 여부를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4.(생략)4. (현행과 같음)
제 2 장 전자상거래 관련


제 15조 구매, 가격책정, 체결, 결제

1. 회원은 현재 코스트코 회원이어야 하며 본 웹사이트에서 구매하기 위하여서는 온라인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일부 제품은 회원 특가가 적용되는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의 계정에 대한 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전자상거래 관련


제 12 조 회원계정, 구매 조건, 가격, 주문 체결 및 결제

1. 본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유효한 코스트코 회원권 및 웹사이트 회원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회원 특가 상품 적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 계정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 (생략)2. (현행과 같음)
3. 사이트 약관의 여하한 조건 또는 본 웹사이트의 기타 부분도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 또는 공급에 대한 청약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상품 또는 서비스 주문이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의 청약에 해당합니다. 코스트코의 주문 확인은 회원의 주문의 수령을 확인하지만, 회원의 주문에 대한 승낙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는 회원이 주문한 후 1 영업일 이내에 주문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주문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회원에게 그 이유를 통지하고 회원이 이미 결제한 경우에는 회원의 결제 후 3 영업일 이내에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3. 사이트 약관의 여하한 조건 또는 본 웹사이트의 기타 부분도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 또는 제공에 대한 청약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상품 또는 서비스 주문이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청약에 해당합니다. 코스트코의 주문 확인은 회원의 주문의 수령을 확인하지만, 회원의 주문에 대한 승낙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는 회원이 주문한 후 3 영업일 이내에 주문된 상품 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주문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회원에게 그 이유를 통지하고 회원이 이미 결제한 경우에는 회원 결제 후 3 영업일 이내에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4. (생략)4. (현행과 같음)
5. 현대카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은 상품 주문시 결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주문시, 일단 당해 상품이 공급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회원의 계정으로 청구합니다(이후 공급 곤란시 조치에 대하여는 위 단락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주문 상품 및 서비스는 현대카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은 상품 주문시 코스트코에 결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코스트코는 당해 상품이 공급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회원이 제공한 결제 정보 및 계정으로 청구합니다(이후 공급 불가 또는 곤란시 조치에 대하여는 제 12조 3항의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생략)6. (현행과 같음)
제 16조 제품 설명, 가격표시, 청약, 변경

코스트코는 상품 및 서비스가 본 웹사이트에 공정하고 정확히 기재되도록 합리적인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러나 코스트코는, 관련 법령의 제한 범위 내에서, a) 회원의 주문 이전에는,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하거나 또는 판매 제안한 상품 및 서비스를 사전 통지 없이, 동 상품 및 서비스 관련 가격·사양·판촉행사, 기타 사이트 자료를 언제든지 수시로, 회원 또는 다른 사람에 대한 통지 또는 책임 없이, 변경할 수 있고, b) 본 웹사이트에서 광고하거나 판매 제안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주문 또는 그 이후 재고가 있음을 보장하지 않으며(단, 회원의 주문을 수령한 후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이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본 약관 제15조에 명시된 바와 같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c) 판매 수량 또는 판매 가능 수량을 제한할 수 있고(단, 이 경우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이러한 수량을 고지합니다), d) 사이트 자료는 정확성 또는 완전성에 있어서 선의의 오류가 없음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e) 본 웹사이트상 가격 또는 중요한 정보에 선의의 착오가 있거나, 회원의 사이트 약관의 위반이 있는 경우, 주문을 처리하지 않거나 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권리가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사유로 주문을 처리하지 않는 경우, 주문이 취소되었으며 해당 금액을 청구하지 아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회원에게 고지할 것입니다.

상세한 정보는 상기 반환(청약철회) 정책(본 약관 제12조) 및 고객 서비스 절차(FAQ에서 조회 가능)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3 조 제품 설명, 가격 표시, 변경, 주문의 취소

코스트코는 상품 및 서비스가 본 웹사이트에 공정하고 정확히 기재되도록 합리적인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러나 코스트코는, 관련 법령의 제한 범위 내에서, a) 회원의 주문 이전에는,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하거나 또는 판매 제안한 상품 및 서비스를 사전 통지 없이, 동 상품 및 서비스 관련 가격·사양·판촉행사, 기타 사이트 자료를 언제든지 수시로, 회원 또는 다른 사람에 대한 통지 또는 책임 없이, 변경할 수 있고, b) 본 웹사이트에서 광고하거나 판매 제안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주문 또는 그 이후 재고가 있음을 보장하지 않으며(단, 회원의 주문을 수령한 후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이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본 약관 제 12 조에 명시된 바와 같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c) 판매 수량 또는 판매 가능 수량을 제한할 수 있고(단, 이 경우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이러한 수량을 고지합니다), d) 사이트 자료는 정확성 또는 완전성에 있어서 선의의 오류가 없음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코스트코는 주문을 처리하지 않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로 주문을 처리하지 않는 경우, 주문이 취소되었으며 해당 금액을 청구하지 아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회원에게 고지할 것입니다.

상세한 정보는
본 약관 배송, 반환(청약철회) 및 고객 서비스 절차(FAQ에서 조회 가능)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2조 배송, 반환(청약철회)

1. 대부분의 주문의 경우, 결제일 이후 3 영업일 이내 발송됩니다. 일부 제품은 특별한 취급이나 설치가 필요합니다. 배송업자가 부피가 큰 품목을 배송하는 경우, 그 포장을 풀어, 검수한 후, 회원이 선택하는 실내에 설치하고 포장재를 취거할 수 있습니다. 배송을 진행하기 위해, 주문 후 7일 이내에 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고가의 상품은 특송업체가 개별적으로 운송합니다. (후략)
제 14 조 배송, 반환(청약철회)

1. 대부분의 주문의 경우, 결제일 이후 3 영업일 이내 발송됩니다. 일부 제품은 특별한 취급이나 설치가 필요합니다. 배송업자가 부피가 큰 품목을 배송하는 경우, 그 포장을 풀어, 검수한 후, 회원이 선택하는 실내에 설치하고 포장재를 취거할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품목 및 설치가 필요한 상품 등의 경우에는 배송 일정 안내 등을 위해, 주문 후 3일 이내에 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고가의 상품은 특송업체가 개별적으로 운송합니다. (이하 현행과 같음)
2. 코스트코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100% 만족 보증제의 대상이 됩니다. 코스트코는 사유를 불문하고 회원이 상품에 만족하지 아니하는 경우 구매가액을 전액 환불합니다. 다만, a)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b)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혹은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c)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또는 d) 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코스트코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특정한 전자제품을 제외하고는 위 방침상 청약철회의 시간 제한은 없으며, 특정한 전자제품의 경우 회원에게 배송 완료 후 90일 동안(단, 상품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배송 완료 후 3개월 동안) 청약철회 가능합니다.
2. 코스트코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100% 만족 보증제의 대상이 됩니다. 코스트코는 사유를 불문하고 회원이 상품에 만족하지 아니하는 경우 구매가액을 전액 환불합니다. 다만, a)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b)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혹은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c)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또는 d) 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유사한 상품 포함) 및 사업자 상품(Business Delivery) 등으로서 코스트코가 사전에 청약철회 및 교환의 제한에 관하여 회원에게 고지한 경우, e) 회원의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코스트코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특정한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배송 완료 후 90일 동안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상품이 표시・광고된 내용과 상이하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배송 완료 후 90일이 경과되었다고 하더라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3. 제품을 반환할 수 있는 가장 용이한 방법은 즉각적인 승인 취소 또는 환급을 위하여 이를 코스트코 매장으로 가지고 오시는 것 입니다. 부피가 큰 품목의 반환은 cs@costcokr.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고객센터(1899-9900)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당해 제품을 코스트코의 비용으로 회수할 것입니다. 단, 회원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의 경우 다음 각 항목의 비용은 회원님 부담입니다.

● 대형가구 등 일반적인 택배로 발송이 불가한 제품을 산간·도서 지역(제주도 포함)에서 반품시 발생하는 비용
● 사다리차 이용시 발생하는 비용
3. 제품을 반환할 수 있는 가장 용이한 방법은 즉각적인 승인 취소 또는 환급을 위하여 이를 코스트코 매장으로 가지고 오시는 것 입니다. 부피가 큰 품목의 반환은 cs@costcokr.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고객센터(1899-9900)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해당 제품을 코스트코 또는 협력업체에서 회수할 것입니다. 단,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 철회의 경우 다음 각 항목의 비용은 회원 부담입니다.

● 대형가구 등 일반적인 택배로 발송이 불가한 제품을 산간·도서 지역(제주도 포함)에서 반품시 발생하는 비용
● 사다리차 이용시 발생하는 비용

4. (생략)4. (현행과 같음)
제 17 조 할인쿠폰

1항 ~ 7항 (생략)
제 15 조 할인쿠폰

1항 ~ 7항 (현행과 같음)
< 신 설 >

제 13조 사이트 약관의 개정

코스트코는 사이트 약관의 개정일로부터 최소 7일전에 본 웹사이트에 약관의 추가, 삭제 또는 변경 사항 등 개정 내용을 공지합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있는 약관 개정인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본 웹사이트에 개정 내용을 공지하고,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은 명시된 효력발생일로부터 회원들에게 적용됩니다. 회원은 본 약관 말미의 링크를 통하여 언제든지 약관의 이전 버전 내용을 열람 및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3 장 웹사이트 이용 및 일반 사항

제 16 조 사이트 약관의 개정

코스트코는 사이트 약관의 개정일로부터 최소 7일전에 본 웹사이트에 약관의 추가, 삭제 또는 변경 사항 등 개정 내용을 공지합니다. 회원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은 명시된 효력발생일로부터 회원들에게 적용됩니다. 회원은 본 약관 말미의 링크를 통하여 언제든지 약관의 이전 버전 내용을 열람 및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4조 사용, 라이선스, 본 웹사이트 접근 제한

1. 본 웹사이트는 상품 및 서비스를 대한민국내 주소지로 주문하기 위하여서만 사용될 수 있으며, 해외에서 발급받으신 회원카드로는 본 웹사이트의 온라인 계정을 만드실 수 없습니다. 회원이 대한민국 밖에서 본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회원은 위험을 감수하고 회원의 관할 지역의 법령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7 조 사용, 라이선스, 본 웹사이트 접근 제한

1. 본 웹사이트는 상품 및 서비스를 대한민국내 주소지로 주문하기 위해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대한민국 외의 지역에서 본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이에 따라 발생 가능한 기술적 위험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본 웹사이트 이용에 있어 대한민국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만 19세 이상만이 본 웹사이트에 등록하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본 웹사이트 이용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는 제23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삭 제>
3. 상기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본 웹사이트를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라이선스를 회원에게 허여합니다. 단, 이하의 경우 이러한 라이선스 허여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중략)

이상 기재된 바를 제외하면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제3자에게 속하는 특허, 상표, 저작권, 데이터베이스권 또는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 또는 라이선스는 회원에게 암시적으로, 금반언 또는 다른 방법으로 허여되지 않습니다.
2. 상기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본 웹사이트를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라이선스를 회원에게 허여합니다. 단, 이하의 경우 이러한 라이선스 허여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현행과 같음)

코스트코(계열 및 관계사 포함) 또는 제 3 자의 특허, 상표, 디자인, 저작권, 데이터베이스권 등 일체의 지식재산권(이하 "지식재산권"이라 한다) 등은 서면에 의한 명시적 방법으로만 허여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패스워드 및 보안

1 ~ 3항 (생략)
제 18 조 패스워드 및 보안

1 ~ 3항 (현행과 같음)
4. 코스트코는 회원의 계정 및 본 웹사이트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나, 회원의 본 웹사이트 바깥의 정보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코스트코가 회원과 본 웹사이트 밖에서 전자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경우 회원은 커뮤니케이션이 안전하게 전송 내지는 저장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타인이 이를 볼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 삭 제 >
5. 코스트코는 회원의 계정을 접속하거나 회원의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자의 권한에 의존할 수 있으며, 회원이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를 입은 경우를 제외하고, 코스트코는 어떠한 경우에도 a) 본 규정에 따른 코스트코의 작위 또는 부작위, b) 회원의 계정 또는 패스워드의 기밀성 훼손, c) 회원 계정에 대한 무단 접속 또는 회원 패스워드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결과 또는 이로부터 발생한 책임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에게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코스트코의 개인정보 이용, 수집, 저장 및 제공에 관한 정보는 코스트코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코스트코는 회원의 계정을 접속하거나 회원의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자의 권한에 의존할 수 있으며, 회원이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를 입은 경우를 제외하고, 코스트코는 어떠한 경우에도 a) 본 규정에 따른 코스트코의 작위 또는 부작위, b) 회원의 계정 또는 패스워드의 기밀성 훼손, c) 회원 계정에 대한 무단 접속 또는 회원 패스워드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결과 또는 이로부터 발생한 책임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에게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코스트코의 개인정보 이용, 수집, 저장 및 제공에 관한 정보는 코스트코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9 조 지재산권

1 ~ 4항 (생략)
제 19 조 지재산권

1 ~ 4항 (현행과 같음)
제 20 조 소프트웨어

(생략)
제 20 조 소프트웨어

(현행과 같음)
제 21 조 링크, 제3자 컨텐츠

1. 본 웹사이트 링크
회원은 본 웹사이트 홈페이지에 한하여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제한적, 비독점적 권리가 허여됩니다. 단, 상기 링크는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이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허위, 오도, 비판 또는 달리 명예훼손하는 방식으로 묘사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제한적 권리의 부여는 언제든지 철회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코스트코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본 웹사이트상 이미지, 텍스트의 컨텐츠 또는 페이지의 레이아웃 또는 페이지에 포함된 형식을 포함하여 코스트코 상표, 로고 또는 코스트코 회사들의 기타 전유적 정보를 이용 또는 프레이밍하거나, 이를 포함하기 위한 프레이밍 기법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기타 링크는 코스트코의 사전 동의가 없는 경우 금지됩니다. 상기 기재된 바를 제외하고 회원은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제3자의 특허, 상표, 저작권, 디자인권, 데이터베이스권 또는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 또는 라이선스를 암시적으로, 금반언으로 또는 기타 방법으로 양도받지 않습니다.
제 21 조 링크, 제3자 컨텐츠

1. 본 웹사이트 링크
회원은 본 웹사이트 홈페이지에 한하여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 제한적, 비독점적 권리가 허여됩니다. 단, 상기 링크는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이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허위, 오도, 비판 또는 달리 명예훼손하는 방식으로 묘사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제한적 권리의 부여는 언제든지 철회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코스트코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본 웹사이트상 이미지, 텍스트의 컨텐츠 또는 페이지의 레이아웃 또는 페이지에 포함된 형식을 포함하여 코스트코 상표, 로고 또는 코스트코 회사들의 기타 전유적 정보를 이용 또는 프레이밍하거나, 이를 포함하기 위한 프레이밍 기법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기타 링크는 코스트코의 사전 동의가 없는 경우 금지됩니다.
2. (생략)2. (현행과 같음)
제 22 조 회원의 책임, 회원이 코스트코에 제공하는 정보, 집행

1 ~ 3항 (생략)
제 22 조 회원의 책임, 회원이 코스트코에 제공하는 정보, 집행

1 ~ 3항 (현행과 같음)
4. 코스트코는 신고된 사이트 약관의 위반 또는 불만에 대하여 조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이러한 절차를 수행할 권리는 있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이 경우 코스트코는 경고, 본 웹사이트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접속 및 이용 정지 또는 종료(본 약관 제27조 요건 전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는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지 않는 한 코스트코는 제3자가 게시하거나 업로드한 컨텐츠 또는 회원이 본 웹사이트에서 직면하는 실수, 명예훼손, 중상, 모욕, 부작위, 허위, 외설, 음란물 또는 불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4. 코스트코는 신고된 사이트 약관의 위반 또는 불만에 대하여 조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이러한 절차를 수행할 권리는 있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이 경우 코스트코는 경고, 본 웹사이트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접속 및 이용 정지 또는 종료(본 약관 제27조 요건 전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는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제 3 자가 제공, 게시 또는 업로드한 컨텐츠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률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제 3 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며, 코스트코는 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생략)5. (현행과 같음)
제 23 조 미성년자

(생략)
제 23 조 미성년자

(현행과 같음)
제 24 조 책임의 부인

1. (생략)
제 24 조 책임의 부인

1. (현행과 같음)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온라인 몰”은 발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 제1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온라인 몰”은 발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생략)3. (현행과 같음)
제 25 조 책임의 제한

1.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러한 책임의 배제가 금지되는 경우(예컨대, 소비자가 코스트코의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손해를 입는 경우)를 제외하고, 코스트코는 본 웹사이트 또는 본 웹사이트에 포함되거나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접속되는 자료의 이용 또는 이용 불능으로부터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용이익의 상실, 일실이익, 사업기회의 상실, 데이터 손·망실, 영업권 또는 신용의 손실·상실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는 직접 손실, 특별 손실, 징벌적 손실, 징계적 손실, 간접 손실 또는 결과적 손실, 채무, 경비(변호사 비용 포함), 비용 또는 손해에 대하여 소송상, 계약상, 불법행위, 불법행위적 태만, 계약상 과실 등인지의 여부를 불문하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는 코스트코가 회원에게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하여 코스트코가 회원에 대하여 가지는 채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5 조 책임의 제한

1.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러한 책임의 배제가 금지되는 경우(예컨대, 소비자가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손해를 입는 경우)를 제외하고, 코스트코는 본 웹사이트 또는 본 웹사이트에 포함되거나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접속되는 자료의 이용 또는 이용 불능으로부터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용이익의 상실, 일실이익, 사업기회의 상실, 데이터 손·망실, 영업권 또는 신용의 손실·상실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는 특별 손실, 징벌적 손실, 징계적 손실, 간접 손실 또는 결과적 손실, 채무, 경비(변호사 비용 포함), 비용 또는 손해에 대하여 소송상, 계약상, 불법행위, 불법행위적 태만, 계약상 과실 등인지의 여부를 불문하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는 코스트코가 회원에게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하여 코스트코가 회원에 대하여 가지는 채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 4항 (생략)2 ~ 4항(현행과 같음)
제 26 조 준거법, 관할권

(생략)
제 26 조 준거법, 관할권

(현행과 같음)
제 27 조 해지 등

(생략)
제 27 조 해지 등

(현행과 같음)
1 ~ 6 호 (생략)1 ~ 6 호 (현행과 같음)
7. 회원이 기타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를 행한 경우7. 회원이 기타 불법 또는 회원 제도 남용 및 부당한 행위를 행한 경우
제 28 조 일부무효, 포기·면제

사이트 약관의 어떠한 규정이 불법, 무효이거나 집행불가능한 경우 동 규정은 사이트 약관의 나머지와 분리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나머지 모든 규정의 유효성 및 집행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의 포기·면제의 의사표시는 회원의 사이트 약관의 여하한 조항의 현재 또는 계속되는 위반행위에 대한 청구의 면제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모든 포기·면제의 의사표시는 서면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28 조 일부무효, 포기·면제

사이트 약관의 어떠한 규정이 불법, 무효이거나 집행불가능한 경우 동 규정은 사이트 약관의 나머지와 분리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나머지 모든 규정의 유효성 및 집행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의 포기·면제의 의사표시는 회원의 사이트 약관의 여하한 조항의 현재 또는 계속되는 위반행위에 대한 청구의 면제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모든 포기·면제의 의사표시는 서면(전자서면 포함)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29 조 제3자의 권리

사이트 약관의 당사자가 아닌 자(코스트코의 자회사 및 계열회사 제외)는 사이트 약관을 집행할 수 있는 권리가 없습니다.
< 삭 제 >
제 30 조 연락처

본 웹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본 웹사이트 관련 사항을 리포트하고자 하실 경우 전화 1899-99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 29 조 연락처

본 웹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본 웹사이트 관련 사항을 리포트하고자 하실 경우 전화 1899-99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별첨 1

(생략)
별첨 1

(현행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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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정시기

- 개정일자 : 2021년 4월 29일
- 시행일자 : 2021년 5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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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