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8년 8월 20일)


본 이용약관(“본 약관”)은 주식회사 코스트코코리아(“코스트코” 또는 “당사”)의 매장 이용, www.costco.co.kr(“본 웹사이트”)의 이용 및 코스트코의 본 웹사이트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공급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여러분을 코스트코 신규 회원으로 모시고 싶습니다. 회원권 발급, 혜택 및 회원의 조건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의문사항이나 더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코스트코 매장 내 회원데스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관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www.costco.c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권 원칙

1. 매장 입장시 회원카드를 반드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계산상의 실수로 인한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나가실 때 영수증을 다시 한번 확인해 드립니다.
3. 회원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실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비회원을 동반할 경우, 회원 외 성인 2명까지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회원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현금, 자기앞수표, 코스트코 리워드 삼성카드 및 모든 삼성 신용카드, 해외 발급 비자카드 및 해외 코스트코 코브랜드 카드를 사용하여 지불할 수 있습니다.
(타 신용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본 웹사이트의 이용

본 웹사이트는 코스트코의 자산으로서, 귀하는 본 약관 및 모든 관련 방침과 약관(총칭하여, “사이트 약관”)을 준수할 것을 전제로 본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약관은 코스트코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합니다. 특정 상품 및 서비스에 적용되는 특별 약관은 본 웹사이트 내 해당 부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귀하는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이에 접속함으로써 사이트 약관 및 모든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기로 합니다.

귀하는 본 웹사이트에 처음 계정을 개설할 때 명시적으로 사이트 약관에 서면 동의를 하였고, 본 웹사이트를 사용할 때마다 이러한 동의 사실을 확인하는 것으로 합니다. 귀하가 사이트 약관에 동의하거나 이를 수락할 권한이 없으실 경우 본 웹사이트의 이용이나 접속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약관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제공됩니다. 본 약관을 주의 깊게 일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의 및 해석

사이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비자”란 무역, 사업 또는 직종과 관련이 없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개인 회원을 의미합니다.
2. “코스트코 회사들”이란 코스트코가 속해 있는 그룹을 의미하며 현재 Costco Wholesale Corporation 및 코스트코코리아 주식회사를 포함하나 이에 한하지 않습니다.
3. “회원” 또는 “코스트코 회원”이란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그 계열사가 운영하는 회원 프로그램의 기업 또는 개인 회원을 의미합니다.
4. “코스트코 만족 보증제”란 본 약관의 배송 및 반환 섹션에 명시된 코스트코 만족 보증제를 의미합니다.
5. “고가의 상품”이란 본 웹사이트에 명시된 단위당 판매가격이 3백만원(부가가치세, 배송료 제외)을 초과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6. “개인정보”란 현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생년월일 또는 특정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기타 정보(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정보 포함)를 의미합니다.
7. “사이트 자료”란 상표, 디자인, 제품설명, 제품사용설명서, html 텍스트, 그래픽, 기타 파일, 사진, 코드, 소프트웨어 레이아웃, 디자인 양식 및 상기 항목의 선택 및 배치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하는 본 웹사이트상 모든 자료를 의미합니다.
사이트 약관에서 표제는 오직 편의 목적으로 사용되며 이는 조항의 전체 내용을 기술하거나 조항의 해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1장 회원권 구매 및 이용 관련

제1조 코스트코 회원권

1. 만 19세 이상 자격을 갖춘 일반개인은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의 회원 가입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이를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권을 철회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3. 본 회원권은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관행 등 코스트코가 책정한 모든 규정의 대상이 되며, 이 규정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제2조 위험부담 없는 보증제

1. 상품보증제: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비롯하여 판매한 모든 제품에 대해 회원이 만족하지 않을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2. 회원보증제: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회원권 연회비를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제3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회원의 권리를 존중하며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는 관련 정책 및 관행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4조 가격

상품에는 제품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며 가격과 제품설명, 아이템번호는 상단의 철제 선반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5조 회원권 및 연회비

1. 연회비란 최초의 회원권 소지자가 등록한 날로부터 12개월 동안의 회비입니다.
2. 본 회원권은 전세계 모든 코스트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코스트코 매장에 들어갈 때와 계산대에서 계산을 할 때 회원권을 꼭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원권에는 유효한 회원번호와 회원 사진이 함께 인쇄되어 있어야 하며, 회원권 뒷면에 사진이 없는 경우 회원데스크에서 사진을 찍으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회원권 분실 또는 도난시 회원데스크로 즉시 알려주십시오.
6. 회원권의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회원님의 요청으로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카드는 코스트코의 재산이므로 당사가 요청할 경우 반납해야 합니다.
7. 본 회원권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쇼핑을 마친 후, 매장을 나가실 때 구매 영수증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영수증 확인 제도는 회원 본인에게는 구매한 제품에 대하여 정확히 계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재고관리를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9. 가족회원권은 본 회원권에 추가되는 카드이며, 본 회원의 배우자 또는 동거인 (주민등록상 동일세대 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중 1인에게 발급됩니다. 가족 회원권 발급 시 신분 확인을 위해 본 회원 및 가족회원의 주민등록증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10. 회원권을 분실 또는 도난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진의 무단 사용에 주의하십시오. 매장 방문 시 회원은 비회원을 2명까지 동반할 수 있으며, 상품 구입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제6조 회원권 갱신, 추가 및 말소

1. 회원권을 발급 받은 본 회원은 회원권 갱신, 변경, 비즈니스 애드온 회원권의 추가 또는 말소 시 이를 승인할 권한을 가지며, 회원권에 대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원에게는 매년 만기 전월에 회원권 갱신 안내문이 발송됩니다. 갱신에 따른 연회비는 회원권 기한이 말소되는 달의 말일까지 납부해야 합니다. 갱신 연회비는 한국 내 코스트코 매장 어디에서나 납부하실 수 있으며, 코스트코 리워드 삼성카드 및 모든 삼성 신용카드 소지자는 연회비 자동이체를 통하여 편리하게 회원권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갱신을 마친 회원은 해당 회원권 만기일로부터 추가로 12개월 동안 기간이 자동 연장되며, 회원권은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지불방법

1. 회원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지불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즉 상품결제 시에는 현금, 자기앞수표, 코스트코 리워드 삼성카드, 모든 삼성 신용카드, 해외 발급 비자카드 및 해외 코스트코 코브랜드 카드로 지불할 수 있으며, 온라인 회원가입 시에는 현금 및 자기앞수표를 제외한 상기 신용카드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타 신용카드 사용 불가)
2. 당사는 제조업체 또는 다른 소매업체가 발행한 할인 쿠폰을 받지 않습니다. (단, 코스트코에서 배포한 쿠폰은 예외)
3. 본 회원은 가족회원의 구매 내역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본회원 또는 가족회원이 제시한 수표가 은행에서 반송된 경우, 당사의 요청이 있으면 즉시 수표 액면가를 보충하고 서비스 수수료 및 기타 발생경비를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4. 당사가 법적 조치에 따라 수표에 제시된 손해 금액을 징수할 때 수표를 작성한 회원은 법정에서 제시된 손해에 대해 법률에 의거 적절한 책임을 집니다.

제8조 연회비 환불

1.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회원권 연회비를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2.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9조 상품의 부가가치세액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의 판매 가격에 부과된 부가가치세 납부에 동의합니다.
2. 회원이 사업과 관련하여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분기별로 세무서에 신고하셔야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상품 판매 시 부가가치세법에 의거하여 신용카드 매출전표 및 현금영수증 발급 분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중복 발행하지 않습니다.

제10조 매장이용 일반정책

1. 회원은 비회원을 최대 2명까지 동반하여 입장하실 수 있으며, 상품 구입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동반자 및 가족회원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매장 내 쇼핑 시 동행한 자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부모에게 있으며, 항상 자녀를 주의 깊게 보살펴야 합니다.
3. 매장 출입 시 당사는 회원의 가방, 배낭, 서류가방 등을 확인할 권리가 있습니다.
4. 구매한 상품 가격을 정확하게 지불하였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매장을 나갈 때 영수증과 구매 상품을 확인합니다.
5. 매장 입장 시 회원님의 안전을 위하여 셔츠와 신발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6. 매장 내에서는 금연하며, 사진 촬영 및 애완동물의 반입은 금지합니다.
7. 미성년자에게는 주류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1. 이그제큐티브 멤버십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와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의 신규 회원 연회비는 80,000원 입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의 자격은 본 회원과 가족카드 소지자에만 해당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에 추가된 Add-on(애드온) 회원들은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존 비즈니스 및 골드스타 회원이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은 비즈니스 47,000원, 골드스타 회원 41,500원이며, 업그레이드 비용은 현재 멤버십에 남아있는 개월 수에 따라 비례되어 계산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 중 1원 단위는 절사 됨) 비즈니스 회원과 골드스타 회원을 위한 회원약관은 이그제큐티브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은 세대 및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홀세일은 2% 리워드를 드리는 이그제큐티브 프로그램을 임의로 언제든지 중단 또는 변경하여 회원을 탈퇴시키거나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회비 또는 업그레이드 비용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2% 리워드를 받으려면 회원은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2. 2% 리워드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회원은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내 매장에서 연간 구매내역에 따라 2% 리워드를 받습니다. (“리워드 계산” 참조.) 회원가입 기간동안 연간 최대 적립가능 금액은 1,000,000원입니다. (리워드 금액 1원단위는 절상합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의 가입기간 만료일 3개월 전 이후에 적립되는 리워드는 해당 연도 바우처 발행시 합산되지 않고 다음 연도로 이월 적립됩니다.

3. 2% 리워드 계산
리워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제약을 전제로 합니다. 본 회원과 가족회원이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에 한하여 리워드 금액에 포함됩니다. 리워드는 부가세와 할인쿠폰 금액을 제외한 구매액의 2%이고,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매장 계산대에서 거래한 대부분의 구매가 포함됩니다. 리워드에는 다음의 사항들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1) 코스트코 연회비, 기프트 회원권, 추가 배송비용, 코스트코 상품권, 주류, 자선기부금, 타이어 장착비용, 자동차 배터리 장착 비용, 푸드코트 (2) 본 회원과 가족회원 이외에 Add-on(애드온)회원이 구매한 내역 (3) 불법 거래 (4) 환불한 물품에 대한 2% 리워드 금액 (5) 셀비지 품목 구매 (6) 특별 행사 품목으로 코스트코 홀세일이 리워드 적립 대상에서 제외됨을 명시하고 판매하는 물품.
바우처는 연회비 만기월의 3개월 전까지 누적된 리워드 금액으로 발행됩니다. 적립되는 리워드는 다음 연도 바우처 발행시 합산되며, 발행된 바우처는 회원권 갱신 후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내 매장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갱신 기한은 회원권 기한이 만료되는 달의 말일까지입니다.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당일부터 리워드 적립이 시작됩니다. 리워드 바우처가 발송되기 전 이그제큐티브 회원에서 일반 회원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시 이 시점까지 적립된 모든 리워드가 소멸됩니다. 이 경우 업그레이드한 비용은 전액 환불됩니다. 다운그레이드 후 이그제큐티브 회원으로 다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그 전에 적립된 리워드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4. 2% 리워드 사용
리워드는 회원 가입기간 만료일 3개월 전까지 적립된 리워드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회원 가입기간 만료일 1개월 전에 갱신 안내문과 함께 바우처 형식으로 회원번호를 명시하여 발행되어(기명식) 회원의 주소지로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2% 리워드는 코스트코 홀세일 코리아가 발행한 바우처를 제시함으로써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바우처를 수령하지 못하였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내 매장을 방문하여 회원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하고 재발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코스트코는 바우처를 재발행하여 회원의 주소지로 발송해 드립니다. 바우처를 수령한 후 이그제큐티브 회원에서 일반 회원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거나 이그제큐티브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에는 업그레이드 비용 또는 연회비에서 바우처 발행 금액을 제한 잔액이 있는 경우 이를 환불해 드립니다. 바우처는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내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유효한 본 회원 및 가족회원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바우처는 발행 후 12개월 내에 1회만 사용이 가능하며, 상품 구매에만 이용이 가능하고 현금으로서의 가치는 없습니다. 바우처는 다음 사항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1) 코스트코 푸드코트와 같이 회원권을 확인하지 않는 계산대에서의 구매 (2) 불법거래 (3) 특별 행사 품목으로 코스트코 홀세일이 바우처로 구매할 수 없음을 명시하고 판매하는 물품. 리워드 바우처 사용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 또는 계산서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제2장 전자상거래 관련

제12조 배송, 반환(청약철회)

1. 대부분의 주문의 경우, 결제일 이후 3 영업일 이내 발송됩니다. 일부 제품은 특별한 취급이나 설치가 필요합니다. 배송업자가 부피가 큰 품목을 배송하는 경우, 그 포장을 풀어, 검수한 후, 귀하가 선택하는 실내에 설치하고 포장재를 취거할 수 있습니다. 배송을 진행하기 위해, 주문 후 7일 이내에 귀하에게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고가의 상품은 특송업체가 개별적으로 운송합니다. 일부 주문은 다양한 장소에서 이행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단일 주문에 대하여 배송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택배로 배송되는 상품의 배송 현황은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조회 가능하며, 대형가구 등 부피가 큰 상품 또는 보석류 등 전문 배송업체를 통해 배송되는 상품의 배송현황은 코스트코 고객센터(1899-9900)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코스트코가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100% 만족 보증제의 대상이 됩니다. 코스트코는 사유를 불문하고 귀하가 상품에 만족하지 아니하는 경우 구매가액을 전액 환불합니다. 다만, (1) 귀하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귀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혹은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또는 (4) 귀하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코스트코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특정한 전자제품을 제외하고는 위 방침상 청약철회의 시간 제한은 없으며, 특정한 전자제품의 경우 귀하에게 배송 완료 후 90일 동안(단, 상품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배송 완료 후 3개월 동안) 청약철회 가능합니다.

3. 제품을 반환할 수 있는 가장 용이한 방법은 즉각적인 승인 취소 또는 환급을 위하여 이를 코스트코 매장으로 가지고 오시는 것 입니다. 부피가 큰 품목의 반환은 cs@costcokr.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고객센터(1899-9900)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당해 제품을 코스트코의 비용으로 회수할 것입니다. 단, 회원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의 경우 다음 각 항목의 비용은 회원님 부담입니다.

대형가구 등 일반적인 택배로 발송이 불가한 제품을 산간·도서 지역(제주도 포함)에서 반품시 발생하는 비용
사다리차 이용시 발생하는 비용


4. 기타 제품은 코스트코에 전화를 하시거나 이메일을 주심으로써 이를 반송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수령시 환불 처리합니다.

제13조 사이트 약관의 개정

코스트코는 사이트 약관의 개정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하게 불리한 변경이 있는 경우 개정일로부터 최소 30일 전에) 본 웹사이트에 사이트 약관의 추가, 삭제 또는 개정을 공개함으로써 귀하에게 이를 알려드리고 개정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에 이메일 또는 텍스트로 귀하에게 통지합니다. 귀하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 새로운 약관은 명시된 효력발생일부터 현재 귀하에게 장래를 향하여 적용됩니다. 귀하는 사이트 약관의 말미의 링크를 통하여 언제든지 코스트코 사이트 약관의 이전 버전의 기록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제14조 사용, 라이선스, 본 웹사이트 접근 제한

1. 본 웹사이트는 상품 및 서비스를 대한민국내 주소지로 주문하기 위하여서만 사용될 수 있 으며, 해외에서 발급받으신 회원카드로는 본 웹사이트의 온라인 계정을 만드실 수 없습니다. 귀하가 대한민국 밖에서 본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귀하는 위험을 감수하고 귀하의 관할 지역의 법령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2. 만 19세 이상만이 본 웹사이트에 등록하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본 웹사이트 이용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는 제22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상기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본 웹사이트를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한된 라이선스를 귀하에게 허여합니다. 단, 이하의 경우 이러한 라이선스 허여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본 웹사이트 또는 사이트 자료의 재판매 또는 상업적 이용
웹브라우저에서 해석, 게재되는 바를 제외하고, 본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html 또는 기타 코드를 이용, 직접 열람하는 것을 포함하여, 사이트 자료의 변경, 각색, 번역, 역공정,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또는 판독가능하지 아니한 사이트 자료를 사람이 판독가능한 형태로 전환
전자, 기계, 사본, 기록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는 여하한 형식으로 또는 수단으로 사이트 자료에 대한 복사, 모방, 미러링, 복제, 배포, 공표, 다운로드, 전시, 실연, 게시 또는 전송
제품 목록 또는 설명의 취합 또는 사용
본 웹사이트 또는 사이트 자료의 변경 또는 2차적 이용
사이트 자료에서 데이터 마이닝, 보트(bot), 스파이더, 자동 툴 또는 유사한 데이터 취합·발췌 방식의 직접 또는 간접 사용 또는 본 웹사이트 또는 본 웹사이트 이용자로부터의 정보의 취합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하는 사항


이상 기재된 바를 제외하면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제3자에게 속하는 특허, 상표, 저작권, 데이터베이스권 또는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 또는 라이선스는 귀하에게 암시적으로, 금반언 또는 다른 방법으로 허여되지 않습니다.

제15조 구매, 가격책정, 체결, 결제

1. 귀하는 현재 코스트코 회원이어야 하며 본 웹사이트에서 구매하기 위하여서는 온라인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일부 제품은 회원 특가가 적용되는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귀하의 계정에 대한 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본 웹사이트에 표시된 가격에는 부가가치세, 개별소비세(해당되는 경우)와 배송료(달리 기재되지 않는 한)가 포함됩니다.

3. 사이트 약관의 여하한 조건 또는 본 웹사이트의 기타 부분도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 또는 공급에 대한 청약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귀하의 상품 또는 서비스 주문이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의 청약에 해당합니다. 코스트코의 주문 확인은 귀하의 주문의 수령을 확인하지만, 귀하의 주문에 대한 승낙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는 귀하가 주문한 후 1 영업일 이내에 주문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주문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귀하에게 그 이유를 통지하고 귀하가 이미 결제한 경우에는 귀하의 결제 후 3 영업일 이내에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4. 코스트코는,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코스트코의 합리적인 통제를 벗어난 상황으로 인하여,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주문된 상품 또는 서비스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배송되지 아니하는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삼성카드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는 상품 주문시 결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주문시, 일단 당해 상품이 공급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귀하의 계정으로 청구합니다(이후 공급 곤란시 조치에 대하여는 위 단락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모든 카드 결제는 귀하의 신용카드업자의 거래승인을 전제로 합니다. 거래승인이 되지 않거나 다른 사유로 코스트코의 결제 시도에도 불구하고 결제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귀하의 주문은 이행되지 않습니다.

제16조 제품 설명, 가격표시, 청약, 변경

코스트코는 상품 및 서비스가 본 웹사이트에 공정하고 정확히 기재되도록 합리적인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러나 코스트코는, 관련 법령의 제한 범위 내에서, (1) 귀하의 주문 이전에는,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하거나 또는 판매 제안한 상품 및 서비스를 사전 통지 없이, 동 상품 및 서비스 관련 가격·사양·판촉행사, 기타 사이트 자료를 언제든지 수시로, 귀하 또는 다른 사람에 대한 통지 또는 책임 없이, 변경할 수 있고, (2) 본 웹사이트에서 광고하거나 판매 제안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주문 또는 그 이후 재고가 있음을 보장하지 않으며(단, 귀하의 주문을 수령한 후 해당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이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본 약관 제15조에 명시된 바와 같이 귀하에게 통지합니다), (3) 판매 수량 또는 판매 가능 수량을 제한할 수 있고(단, 이 경우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이러한 수량을 고지합니다), (4) 사이트 자료는 정확성 또는 완전성에 있어서 선의의 오류가 없음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5) 본 웹사이트상 가격 또는 중요한 정보에 선의의 착오가 있거나, 귀하의 사이트 약관의 위반이 있는 경우, 주문을 처리하지 않거나 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권리가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사유로 주문을 처리하지 않는 경우, 주문이 취소되었으며 해당 금액을 청구하지 아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귀하에게 고지할 것입니다.

상세한 정보는 상기 반환(청약철회) 정책(본 약관 제12조) 및 고객서비스 절차(FAQ에서 조회 가능)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7조 패스워드 및 보안

1. 귀하가 본 웹사이트 또는 그 일부에 접속하기 위하여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패스워드의 기밀을 유지하고 귀하 컴퓨터에 대한 접속을 제한할 책임이 있으며, 귀하는 귀하의 계정상 또는 귀하의 패스워드로 발생하는 모든 활동에 대하여 책임이 있습니다.

2. 귀하가 공용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본 웹사이트에서의 쇼핑을 완료하면 본 사이트 에서 로그아웃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계정 또는 패스워드의 기밀성이 어떠한 방식으로든 훼손되는 경우 발신자부담전화 1899-9900를 통해 고객센터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코스트코는 귀하의 계정 해지(본 약관 제26조상 요건 전제), 귀하 패스워드의 변경 또는 귀하 계정상 거래를 승인 또는 취소하기 위한 정보 요청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하고 본 웹사이트 및 귀하의 계정에 대한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하거나 또는 합리적인 제반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습니다.

4. 코스트코는 귀하의 계정 및 본 웹사이트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나, 귀하의 본 웹사이트 바깥의 정보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코스트코가 귀하와 본 웹사이트 밖에서 전자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경우 귀하는 커뮤니케이션이 안전하게 전송 내지는 저장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타인이 이를 볼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5. 코스트코는 귀하의 계정을 접속하거나 귀하의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자의 권한에 의존할 수 있으며, 귀하가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를 입은 경우를 제외하고, 코스트코는 어떠한 경우에도 (1) 본 규정에 따른 코스트코의 작위 또는 부작위, (2) 귀하의 계정 또는 패스워드의 기밀성 훼손, (3) 귀하 계정에 대한 무단 접속 또는 귀하 패스워드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결과 또는 이로부터 발생한 책임 또는 손해에 대하여 귀하에게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코스트코의 개인정보 이용, 수집, 저장 및 제공에 관한 정보는 코스트코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8조 지적재산권

1. 권리 귀속
모든 사이트 자료는 코스트코 또는 기타 코스트코 회사들이 소유하며 한국 및 외국 저작권법, 상표법 및 기타 지적재산법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2. 상표
COSTCO, COSTCO WHOLESALE 및 KIRKLAND SIGNATURE (및 별첨 1에 기재된 코스트코 소유의 기타 등록 상표)와 이들 각각의 디자인 및 로고는 코스트코 회사들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며 Costco.co.kr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전부 또는 일부 복제, 모방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모든 페이지 헤더, 커스텀 그래픽, 버튼 아이콘 및 스크립트는 코스트코의 상표이며 코스트코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전부 또는 일부 복제, 모방 또는 사용될 수 없습니다. 사이트 약관 또는 본 웹사이트에 언급된 기타 모든 상표, 등록 상표, 제품명 및 회사명 또는 로고는 각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3. 사용 제한
사이트 약관에 기재된 바를 제외하고 사이트 약관에 기재된 자료 및 지적재산은 코스트코 또는 각 지적재산권 소유자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전자, 기계, 복사, 기록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는 여하한 형식으로 또는 여하한 수단으로 복사, 복제, 배포, 재공표, 다운로드, 전시, 게시되거나 전송될 수 없습니다.

4. 귀하는 본 웹사이트에 포함된 자료를 정보용 및 비상업적,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서만 본 웹사이트의 일부를 전자적으로 복사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사용, 기타 목적용 복제를 포함하여 코스트코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본 웹사이트 내 자료를 상기 용도와 달리 사용하거나 이를 변경, 배포, 재공표, 게재하거나 실연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제19조 소프트웨어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에 포함되거나 소프트웨어가 생성한 파일, 이미지 포함) 및 소프트웨어에 수반되는 데이터(총칭하여 “본건 소프트웨어”)는 귀하에게 비독점적으로 그리고 제한적으로 라이센스됩니다. 코스트코 회사들은 본건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완전한 소유권과 모든 지적재산권을 보유합니다. 귀하는 본건 소프트웨어를 복사, 배포, 판매, 변경, 디컴파일, 역공정, 디스어셈블하거나 수정 저작물 또는 기타 이차적 저작물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링크, 제3자 컨텐츠

1. 본 웹사이트 링크
귀하는 본 웹사이트 홈페이지에 한하여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제한적, 비독점적 권리가 허여됩니다. 단, 상기 링크는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이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허위, 오도, 비판 또는 달리 명예훼손하는 방식으로 묘사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제한적 권리의 부여는 언제든지 철회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코스트코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본 웹사이트상 이미지, 텍스트의 컨텐츠 또는 페이지의 레이아웃 또는 페이지에 포함된 형식을 포함하여 코스트코 상표, 로고 또는 코스트코 회사들의 기타 전유적 정보를 이용 또는 프레이밍하거나, 이를 포함하기 위한 프레이밍 기법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기타 링크는 코스트코의 사전 동의가 없는 경우 금지됩니다. 상기 기재된 바를 제외하고 귀하는 코스트코 회사들 또는 제3자의 특허, 상표, 저작권, 디자인권, 데이터베이스권 또는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 또는 라이선스를 암시적으로, 금반언으로 또는 기타 방법으로 양도받지 않습니다.

2. 제3자 링크
코스트코는 코스트코가 상품, 정보 내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 제3자 컨텐츠 및 웹사이트에 링크하고 이에 접속 가능하도록 합니다. 코스트코는 귀하가 상기 제3자 정보를 보기 위하여 본 웹사이트를 떠날 때 이를 확실히 하기 위하여 노력하지만 제3자의 언술 또는 웹사이트의 컨텐츠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모니터링하거나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기 웹사이트 또는 상기 웹사이트의 정보를 보증하거나 이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상기 제3자 웹사이트에 관하여 진술 또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귀하가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지 않는 한, 코스트코는 본 웹사이트 하이퍼링크로 접속가능하거나 달리 본 웹사이트에 링크된 웹사이트의 품질, 컨텐츠, 성격, 정확도 또는 신뢰도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귀하의 책임, 귀하가 코스트코에 제공하는 정보, 집행

1. 귀하가 본 웹사이트에 계정을 만드는 경우, 귀하는 귀하가 코스트코에 제공하는 정보가 정확하고, 완전한 현재의 정보임에 동의합니다. 상기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본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개인정보 등록사항을 변경함으로써 이를 코스트코에 알려야 합니다.

2. 귀하는 (1) 형사범죄에 연루되거나 이를 조장하거나 또는 달리 책임을 야기하거나 국내법 또는 국제법을 위반하거나, (2) 타인 또는 타 법인을 사칭하거나, 귀하의 타인 또는 타 법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표시하거나, (3) 바이러스, 트로이목마, 웜, 시한폭탄, 좀비, 보트 또는 코스트코가 관리하거나 소유하는 시스템, 프로그램, 데이터 또는 개인정보를 손상, 감시, 방해하거나 비밀리에 이를 차단하거나 도용하는 기타 컴퓨터 프로그램 루틴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는 여하한 종류의 유해 컨텐츠를 유포(“금지행위”)하기 위하여 본 웹사이트를 사용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3. 본 웹사이트 접속 또는 이용은 사이트 약관에 의하여 규율되고 이를 전제로 합니다. 코스트코는 본 웹사이트상 게시판 기타 인터랙티브한 영역과 관련된 모든 활동 및 컨텐츠를 모니터링할 권리가 있되 의무는 아닙니다. 코스트코는 코스트코 시스템에 저장된 정보를 언제든지 접근하고 이를 합법적인 목적을 위하여 내부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법적 절차로부터 코스트코 권리, 재산 또는 직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또는 비상상황에서 정보의 제공이 정당하거나 필요하다는 선의의 믿음 하에 코스트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련 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사법기관을 포함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코스트코는 신고된 사이트 약관의 위반 또는 불만에 대하여 조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이러한 절차를 수행할 권리는 있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이 경우 코스트코는 경고, 본 웹사이트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귀하의 접속 및 이용 정지 또는 종료(본 약관 제26조 요건 전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는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지 않는 한 코스트코는 제3자가 게시하거나 업로드한 컨텐츠 또는 귀하가 본 웹사이트에서 직면하는 실수, 명예훼손, 중상, 모욕, 부작위, 허위, 외설, 음란물 또는 불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귀하는 귀하의 관련 법령, 사이트 약관 또는 제3자 권리에 대한 위반·침해,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제3자의 손실·손해(변호사 비용 포함) 청구·조치·요구시 코스트코 및 코스트코의 직원, 대리인 및 대표자에게 배상하여 해를 입지 않게 할 것임에 동의합니다. 귀하가 사이트 약관 또는 방침을 간접적으로 위반하거나 위반을 시도한 경우, 또는 제3자가 귀하를 대신하여 위반하거나 위반을 시도한 경우에도 귀하의 사이트 약관 위반으로 봅니다.

제22조 미성년자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회원 가입 및 온라인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귀하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품을 주문하거나 개인정보를 제출하거나 달리 본 웹사이트를 이용하고자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제23조 책임의 부인

1. 사이트 약관에 기재된 바를 제외하고 본 웹사이트 및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된 사이트자료는 “현상대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포함한 관련 법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없이 제공됩니다. 코스트코는 관련 법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초래한 경우를 제외하고, 귀하의 컴퓨터 환경, 소프트웨어 또는 통신 링크와 본 웹사이트의 호환성 또는 본 웹사이트의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또는 본 웹사이트의 컨텐츠에 대한 암시적인 보증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는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보증 및 조건을 부인합니다. 코스트코는 본 웹사이트가 이용 가능하며 본 웹사이트 서비스가 귀하의 요건을 충족하거나 본 웹사이트 상 자료가 정확성 또는 완전성에 있어서 선의의 오류가 없음을 진술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는 귀하가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지 않는 한, 가격 책정, 텍스트 또는 사진상 오타 또는 부작위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코스트코는 본 웹사이트 또는 본 웹사이트 서비스가 바이러스 또는 기타 유해한 구성요소가 없음을 진술, 보증하지 않으며 본 웹사이트 접속 시 또는 달리 이용 시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최신 바이러스 감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귀하가 코스트코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를 제외하고, 귀하는 본 웹사이트로부터 또는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배포, 다운로드 또는 접근하는 모든 컨텐츠, 데이터 또는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본 웹사이트를 스스로의 위험 부담 하에 이용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온라인 몰”은 발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 제1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상호, 상표, 제조업체, 공급업체 등에 의하여 제품, 서비스, 절차 또는 기타 정보를 언급하는 경우 코스트코가 이를 보증, 후원 또는 추천하거나 이를 암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24조 책임의 제한

1.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러한 책임의 배제가 금지되는 경우(예컨대, 소비자가 코스트코의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손해를 입는 경우)를 제외하고, 코스트코는 본 웹사이트 또는 본 웹사이트에 포함되거나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접속되는 자료의 이용 또는 이용 불능으로부터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용이익의 상실, 일실이익, 사업기회의 상실, 데이터 손·망실, 영업권 또는 신용의 손실·상실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는 직접 손실, 특별 손실, 징벌적 손실, 징계적 손실, 간접 손실 또는 결과적 손실, 채무, 경비(변호사 비용 포함), 비용 또는 손해에 대하여 소송상, 계약상, 불법행위, 불법행위적 태만, 계약상 과실 등인지의 여부를 불문하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는 코스트코가 귀하에게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하여 코스트코가 귀하에 대하여 가지는 채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상기와 같이 본 조에 명시된 바 이외에 코스트코는 사이트 약관에 따른 귀하의 본 웹사이트 이용 및 상품 및 서비스 구매로 인하여 합리적으로 예견 가능한 결과가 아닌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귀하가 소비자가 아니라 기업 구매자인 경우 귀하가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코스트코로부터 구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귀하에 대한 코스트코의 총 책임 한도(계약, 과실을 포함한 불법행위, 엄격책임, 법정책임 또는 기타 법리를 불문함)는 당해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귀하에게 청구할 수 있는 가격으로 한정됩니다.

4. 본 조의 어떠한 조항도 코스트코의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인적 상해 또는 사망 또는 기망행위에 대한 코스트코의 책임을 배제하거나 이를 제한하는 것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준거법, 관할권

사이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의하여 규율되고 이에 따라 해석됩니다. 귀하가 본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장소에 상관 없이, 귀하는 사이트 약관으로부터 또는 사이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 또는 기타 법적 조치는 대한민국의 해당 관할 법원에서 관할함에 동의하며, 사이트 약관으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소송 절차에 대하여 동 법원을 취소불가능하고 무조건적인 배타적 관할로 정합니다.

제26조 해지 등

코스트코는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메일 등으로 최소 5일 전 고지한 후(예외적으로, 코스트코 또는 제3자의 피해 또는 손해를 피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즉시) 사이트 약관, 본 라이선스, 귀하의 본 웹사이트 또는 관련 서비스 가입 내지 이용 또는 접속을 종료 또는 정지하거나 경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귀하가 본 약관 제21조가 규정하는 금지행위를 포함하여 사이트 약관을 위반하거나 사이트 약관 위반을 허여한 경우
2. 귀하가 관련 국내 법령 또는 국제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귀하가 코스트코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명예훼손, 중상, 업무방해, 코스트코의 상표 남용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침해 또는 코스트코와의 허위 제휴 표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아니함)
4. 귀하가 명의도용, 사칭, 결제 사기 또는 부정 계정 생성을 한 경우
5. 상기 제재 조치가 본 웹사이트 및 귀하 계정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하거나 합당할 경우
6. 귀하가 미국의 자금세탁방지법령에서 규정하는 의심거래 또는 행위를 한 경우
7. 귀하가 기타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를 행한 경우

제27조 일부무효, 포기·면제

사이트 약관의 어떠한 규정이 불법, 무효이거나 집행불가능한 경우 동 규정은 사이트 약관의 나머지와 분리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나머지 모든 규정의 유효성 및 집행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의 포기·면제의 의사표시는 귀하의 사이트 약관의 여하한 조항의 현재 또는 계속되는 위반행위에 대한 청구의 면제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모든 포기·면제의 의사표시는 서면으로 이루어집니다.

제28조 제3자의 권리

사이트 약관의 당사자가 아닌 자(코스트코의 자회사 및 계열회사 제외)는 사이트 약관을 집행할 수 있는 권리가 없습니다.

제29조 연락처

본 웹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본 웹사이트 관련 사항을 리포트하고자 하실 경우 전화 1899-99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별첨 1

현재 코스트코 회사들이 보유한 등록 상표에는 COSTCO, C. THE COSTCO CONNECTION, COSTCO WHOLESALE, COSTCO.CO.KR, KIRKLAND SIGNATURE, COSTCO WHOLESALE GOLD STAR MEMBER 및 KIRKLAND SIGNATURE, CHOCOLATES OF THE WORLD가 포함되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이용약관 이전 버전 보기